사주 팔자에 년주 월주 일주 시주의 의미와 뜻에 대해서 알아 본다.


년주는 조상을 나타내며 국가를 의미하며 외국을 의미하고 초년의 삶의 모습을 나타낸다.

년주에 길신이 있으면 조상이 잘 나갔던 조상이고, 선진국 같은 좋은 환경에서 태어난 것이고 나의 초년의 삶의 모습이 안정되고 잘 편안한 삶이 된다.

년주에 흉신이 있으면 조상이 힘들게 살았던 조상이며, 후진국 같은 어려운 환경의 세상에 태어난 것이고, 나의 초년 시절이 힘들고 불우 하다는 것이다.


년에 편관이나 편인이 있으면 초년의 삶도 힘들지만 건강도 좋지 않아서 병약한 초년을 보내게 된다. 상관이 있으면 조상이 무언가 좋지 않은 일을 한 것이고, 본인도 공부할 나이에 방황을 하거나 반항적인 삶을 살게 되고, 재성이 있으면 공부의 장애가 되는 것으로 일찌감치 돈벌이에 관심을 두거나 돈 벌이에 내 몰리게  된다.

또 년은 외국과도 인연이 되는데 년에 역마가 있으면 어린 나이에 외국으로 유학을 가거나 하게 된다.


                                                  




월주는 부모와 형제를 의미하고 내가 태어난 사회의 환경이며 내가 살아가야 할 사회의 환경을 의미한다. 년주와 마찬가지로 월주에도 길신이 있으면 내가 태어난 환경이 좋은 것이고, 내가 살아가는 사회 환경이 좋은 것이며, 나의 부모와 형제가 좋은 것이다. 

월주에 흉신이 있으면 내가 태어난 환경이 좋지 않은 것이고, 내가 살아가야 할 사회 환경이 좋지 않은 것이며 부모와 형제들 역시 나와는 좋지 않은 인연이다.


일간은 나 자신이고, 일지는 나의 몸이며 나의 배우자의 모습이다. 일지에도 길신이 있으면 내가 살아가야 할 무기와 배우자도 좋은 역할을 하지만 흉신이 있으면 배우자의 인연이 불안하고 내 가정 환경도 편안하지 않음을 뜻한다.

일지는 나와 부부의 삶과 모습이니 일지에는 길신이 와야 하는데 흉신이 있으면 사회적으로는 성공을 한다고 해도 부부 관계는 불안하게 된다.


시주는 나의 노후의 삶이고 자식의 모습이다. 시주에 길신이 있으면 나의 노후가 편 한 것이고 나의 지식이 잘 나갈 수 있는 것이다.

시주에 흉신이 있으면 나의 노후의 삶이 불안한 것이고 나의 지식이 불안한 것이다.


기본적으로는 년 월 일 시에 길신이 있어야 하고 각 궁성끼리의 관계가 좋아야 한다.

일지와 월지가 합이 되면 나와 부모의 관계, 나와 형제의 관계가 좋은 것이고, 일지와 월지가 충이나 원진 귀문 등으로 복잡하면 나와 부모와의 관계 그리고 나와 형제와의 관계가 복잡한 관계로 얽히는 것이다.


일지와 시지는 나와 자식과의 관계가 되는데 일지와 시지가 합이 되면 내가 자식에 대한 애착도 있고 자식과의 관계도 좋은데, 충이나 원진 귀문등으로 복잡하면 나와 자식의 관계도 복잡한 관계가 된다. 일지와 시지의 관계는 나의 가정의 모습이다 일지와 시지가 화평하면 나의 가정 생활도 화목한 것이다.


월지와 년지의 관계는 나의 부모와 나의 조상과의 관계가 되고, 일지와 년지는 나와 조상과의 관계, 시지와 월지는 내 부모와 내 자식의 관계, 그리고 시지와 년지는 내 자식과 내 조상의 관계가 된다. 이들의 글자들이 합이나 좋은 관계로 이어지면 이들의 관계도 좋은 것이고, 이 글자들이 충이나 원진 귀문 등으로 복잡하면 이들 간의 관계 역시 좋은 관계가 아니다.


사주가 길신으로 되어 있고 각 궁성의 관계가 좋으면 나와 주변이 사람들이 모두 화목하고, 나의 사회 생활도 활발하고 원만하게 잘 돌아 가게 된다.


'사주와 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편을 의심하는 의부증  (1) 2018.02.04
배우자를 의심하는 의처증  (0) 2018.02.02
부부 궁합의 중요성  (0) 2018.01.30
재다신약  (0) 2018.01.28
식신과 정관이 만나면  (0) 2018.01.28

+ Recent posts